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스토리

[브랜드 스토리 #1] 맥캘란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by 데일리샷 2024. 4. 3.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브랜드 이야기
위스키계의 롤스로이스 맥캘란

저명한 전문가들과의 협업으로 위스키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 맥캘란.
맥캘란은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끊임없는 즐거움을 선사하면서도 프리미엄 위스키로서의 근본적인 가치와 품질을 지켜나가는 전략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죠. 

 

 
 
오늘은 사랑받는 브랜드, 맥캘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대부분의 위스키 증류소 혹은 브랜드가 강조하는 가치는 ‘시간’입니다. 그런데 맥캘란은 또 다른 하나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바로 슈퍼 프리미엄 이미지를 꾸준히 쌓아나가는 것이죠.
 

맥캘란의 다양한 라인업

 
맥캘란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로 오랜기간 재직한 데이비드 콕스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남다른 품질의 원액을 활용한 특별한 컬렉션부터 크리스털 공예 명가 라리끄와 협업한 한정판 위스키까지, 브랜드 차원에서 오랜 시간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이미지 구축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맥캘란은 1824년 설립 이후 오랜 기간 쌓아온 명성을 유지하고자 기본적으로 맥캘란의 6가지 철학(The Macallan’s Six Pillars)을 통해 그 본질을 공고히 지켜나가며, 위스키 애호가라면 더 큰 비용을 투자하더라도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고민과 투자를 지속했습니다.
 



맥캘란의 6가지 철학(The Macallan’s Six Pillars)


1. 정신적 고향
맥캘란은 1700년에 건립된 60만평의 부지, 이스터 엘키스 하우스에서 만들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맥캘란 라벨의 상단에 그려진 이스터 엘키스 하우스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의 맥캘란 증류소 부지에 위치한 저택입니다. 이곳은 맥캘란의 역사를 함께 써내려간 곳이자, 맥캘란 증류소의 상징이라고도 볼 수 있죠. 맥캘란은 이 정신적 고향, 이스터 엘키스 하우스에서 만들어집니다. 
 
2. 소형 증류기
맥캘란의 증류기는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입니다. 맥캘란의 과거의 전통과 장인 정신을 그대로 간직한 증류기로, 스코틀랜드 10파운드 지폐 도안으로 사용될만큼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죠. 작은 증류기는 증류된 기체가 구리와 최대한 접촉하게 만들어 특유의 과실향을 머금은 원액으로 모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맥캘란 증류소에 직접 방문한 데일리샷 팀원의 말에 따르면 증류소에 사람키 보다 살짝 더 큰 소형 증류기가 엄청 많아서 신기했다고 하네요! 함께 방문했던 스코틀랜드의 다른 증류소들에 비하면 정말 작은 증류기였다고 해요. 
 
3. 최상의 컷
맥캘란은 2차 증류를 거친 원액 중 최상급 품질을 유지하는 상위 16%의 원액만을 따로 선별해 숙성합니다. 보통의 증류소에서는 증류된 원액의 최대 30%까지 사용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맥캘란은 그 절반 수준을 사용해 숙성하는 셈이죠. 이렇게 선별된 최고 품질의 원액은 숙성 후에도 뛰어난 맛을 자랑합니다. 
 
 4. 최상의 오크통
오크통은 원액이 가장 오랜 시간 머무는 곳입니다. 맥캘란은 그래서 오크통의 품질에 갖은 노력을 기울이죠. 맥캘란은 최상의 오크통을 만들기 위해 오크통으로 사용될 나무를 묘묙부터 관리합니다. 그리고 나무를 다루는 최고의 인력을 활용해 나무를 가꾸고 오크통을 만듭니다. 
 
5. 내추럴 컬러
일부 증류소에서는 위스키의 먹음직스러운 색상을 내기 위해 캐러멜 색소를 사용합니다. 오크의 풍미를 잔뜩 머금은 것처럼 보이는 갈색 색상의 위스키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죠. 하지만, 맥캘란은 인공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크통에서 숙성된 그 색 그대로 병입합니다. 
 
6. 뛰어난 맛과 향
맥캘란은 해마다 몇 천여가지의 샘플을 만듭니다. 그 중에서 훌륭한 맛을 자랑하는 샘플만 제품으로 출시하죠. 이렇게 까다롭게 완성된 맥캘란은 뛰어난 맛과 향을 자랑합니다. 


 
맥캘란의 6가지 철학을 굳건히 지켜온 덕분에 생겨난 슈퍼 프리미엄 이미지는 맥캘란에게 “위스키계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안겨주었죠. 뛰어난 장인 정신에 체계적인 관리가 더해져 생산되는 맥캘란은 세계 시장에서는 물론,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싱글몰트 위스키로 인정받고 있답니다. 
 

"세계 최상의 위스키 맥캘란 12년을
마실 기회가 생긴다면 절대 놓치지 마라"

-위스키 평론가 폴 파컬트 (F.Paul Pacult)-

 
 

 
 
 
 

맥캘란 12년 셰리 오크  Macallan 12yo Sherry Oak



'맥캘란 12년 셰리 오크'는 셰리 맛을 가득 담기 위해 스페인 헤레스(Jerez) 셰리 오크통만을 사용했습니다. 일반적인 셰리 위스키는 추가 숙성인 피니시 과정만을 거치지만, 맥캘란 12년 셰리 오크는 12년을 모두 헤레스 셰리 캐스크에서 숙성되어 출시됩니다. 12년 동안 단일 캐스크에서 숙성했기 때문에 입 안 가득 퍼지는 말린 과일 향과 셰리 향, 그리고 달콤한 바닐라 맛이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풍미를 자랑하죠.
 

 

  • 맥캘란 12년 셰리 오크의 가격/ 정보/ 할인처가 궁금하다면? 링크 
  • 맥캘란 12년 셰리 오크의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링크
 

편리한 주류 쇼핑 앱, 데일리샷

 

www.dailyshot.co

 
 

맥캘란 12년 더블 캐스크  Macallan 12yo Double Cask



'맥캘란 더블 캐스크'는 유러피언 셰리 오크와 아메리칸 셰리 오크의 조합으로 두 가지 오크통 속에서 숙성된 복합적인 풍미와 향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강렬한 황금빛 색상과 이후에 느껴지는 부드럽고 조화로운 셰리의 풍미가 인상적인 제품이에요.  
 

 

  • 맥캘란 12년 더블 캐스크의 가격/ 정보/ 할인처가 궁금하다면? 링크 
  • 맥캘란 12년 더블 캐스크의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링크
 

편리한 주류 쇼핑 앱, 데일리샷

 

www.dailyshot.co

 
 

오늘은 위스키계의 롤스로이스 맥캘란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여러분들은 어떤 위스키 브랜드를 좋아하시나요?
다음번에 만날 브랜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데일리샷 네이버 블로그에서
더 많은 술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꼭 마셔봐야할 일본술 추천] 닷사이 23, 39, 45, 쿠보타 만쥬와 초심자를 위한 합리적인 가격의 사

지난 번 올린 고량주 글이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이번에는 일본술을 소개해봐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어요. 아...

blog.naver.com

 

 

[꼭 한번 마셔봐야할 고량주 추천] 제갈량가주, 공부가주 자약 정보/ 판매처/ 행사/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꼭 한번 마셔봐야할 농향형 고량주를 추천해 드리려고 돌아왔어요. 농향형 고량주에서 ...

blog.naver.com